Grimgal Fantasy and Ash

Published in South Korea - First steps in eRevollution - 19 Oct 2018 01:05 - 2

신규 유저분들 환영합니다!!

이 기사는 이런 장르의 게임을 해본 적이 없는 신규 유저들을 위해 작성했어요.
초반에 참고가 될 내용 위주로 알려드릴게요.

중요: 우선 영어가 약하신 분은 먼저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ID를 선택해서 Setting > Language(언어)를 Korean(한국어)로 설정하시면 편합니다.


우선 일일 과제(DT)로 회사에서 작업을 하고 훈련을 매일 해야 보상도 받아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Q3 등급 원자재 공장과 음식 생산 공장이 제공되어 있구요.

작업은 내 공간 > 회사로 들어가시면 Get Job을 통해 직장을 구하셔서 작업을 하면 임금을  획득합니다. 
(임금을 잘 주는 데를 적당히 찾아가거나 아는 분 회사로 가시면 좋겟죠?)

회사 운영은 크게 노동력을 필요로 하지 않고 자기 자신이 일하는 (무인) 과
직장을 구한 노동자들의 노동력을 가지고 추가로 회사를 운영하는 (유인) 형태가 있어요.
(무인) 체크 표시로 작업을 시행하는 것 / (유인) 사람 표시의 노동력을 투입해서 추가로 작업을 시행하는 것이에요.

참고 : (유인)은 (무인)을 돌릴 때, 추가적으로 생산하는 것으로 (유인)만 따로 돌릴 수는 없어요~

훈련은 내 공간 > 훈련소로 들어가시면 바로 Train(훈련)할 수 있습니다. 

중요: 훈련소는 이 게임의 핵심인 '힘'을 올리는 것으로 골드를 모아서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게 좋아요!


https://image.prntscr.com/image/v1Tlq7NBSAG2lDpOBjEaHg.png
이미지 : 메인 홈페이지에 이렇게 작업과 훈련소를 매일 하라는 과제가 주어집니다.

어떻게 하면 직장을 구하고, 회사 운영을 위해 노동자를 구인할 수 있을가요?

내 공간 > 회사로 이동
https://image.prntscr.com/image/Yy0ePKBtSGu9Z0MNk8BWnA.png
여기서 회사들을 볼 수 있고, 총 20개의 건물을 건설할 수 있어요.
또한 직장을 구할 수도 있는데, 현재 이미지 상으로는 미고용되어 있네요. “Get a job” 버튼을 통해 직업을 구해봅시다!

https://image.prntscr.com/image/r42WLzOOSUOKThiajqhqYA.png
구직 창에 가보면, 현재 구인을 원하는 리스트가 나와요.
원하는 곳에 취직하면 되겟죠?

https://image.prntscr.com/image/Kixwo1yBRaSZvLSw9D1diQ.png
직업을 얻게되면 회사 창에 고용자가 표시되구요. "“Work" 버튼을 클릭하면 일을 할 수 있어요.
참고로 하우스 아이템을 활성화 중이라면 하루에 일을 2번 할 수 있다는 것! 참고하세요.

그리고 자신의 회사도 운영할 수 있어요. 
작업관리의 체크쪽은 노동력 고용 없이 스스로 일을 할 수 있는 운영이고,
오른쪽의 사람 표시는 자신이 고용해서 노동자가 일을 한다면 노동력 포인트가 생기는데,
그 노동력 포인트로 추가로 작업시킬 수 있어요.

노동자는 아래의 이미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고용 관리" 버튼을 누르면 구인 관련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image.prntscr.com/image/avbXe9c6QqurFEDsUrBVEw.png
여기에서는 빨간색의 구인하려는 노동자 수와 임금을 설정할 수 있어요.
그 아래엔 현재 고용중인 노동자 리스트가 나와요.
초록색의 최대치만큼 고용이 가능해요 ( 이것은 자신의 회사 전체가 하루에 풀로 노동력을 사용가능한 수만큼 고용이 가능합니다.)

https://image.prntscr.com/image/BNimZ7sZQdWBP2vSssC4KQ.png
기본적으로 회사 운영은 노동력을 구하지 않고 자신만으로도 일을 할 수 있어요. 초반에는 캐쉬질을 하지 않는 이상은 대규모 구인은 불가능하겟죠?

무인 위주로 제공되어 있는 빵을 계속 생산해주면 좋습니다.
생산은 체크 표시 등 관리를 하신다음에 "생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빵은 여러분의 체력을 회복하는 아이템으로 필수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인 작업은 1작업당 10체력을 소비하니, 날이 변경될떄마다 작업할 체력이나 빵은 남겨두시는게 좋아요!

https://image.prntscr.com/image/CkdNoajpRcKRLd1uZgikow.png
어떻게 훈련소에서 훈련하고 업그레이드하며, "힘"이란 무엇인가요?

힘은 전쟁에서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에요. 이 게임에서 핵심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루에 한 번 훈련이 가능하구요. 업그레이드를 하면 하루에 올라가는 힘의 수치가 더 늘어나게 되요.
훈련을 하려면 내 공간 > 훈련소로 들어가면 됩니다.

https://image.prntscr.com/image/HQZTpvx3SU6_cUAiRQ8Dog.png
훈련을 30일 하면 슈퍼 솔저 메달을 획득할 수도 있어요. (5골을 주니 좋겟죠?)

기본 훈련소는 비용이 들지 않아요.
아마 패치로 나중에 추가되면, 비용이 조금 들고 힘을 추가로 얻는 훈련소들이 나올 거 같아요.

https://image.prntscr.com/image/222V7U-CTQmfm4hxHSp9eg.png
아래는 훈련서 퀄리티에 따른 골드 비용과 일일 힘 제공량입니다. Day는 업그레이드 가능한 일자에요. (오늘이 13일이면 Q2까지 업글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에요)
https://image.prntscr.com/image/X_ZG9e8FQSOKYOWdWiZeuA.png

갖고 있는 아이템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하고, 아이템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네 에너지(체력)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내 공간 > 창고로 가시면 현재 갖고 있는 아이템의 인벤토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각 플레이어는 초기에 1000 인벤토리를 제공받아요.

https://image.prntscr.com/image/ChB2xoejTx2hMGzpuyikfQ.png
창고를 확장하고 싶으면 국가 화폐의 소규모 창고나 골드의 대규모 창고를 구매할 수 있어요.

https://image.prntscr.com/image/MPm4YMv5TouOWexZ6CVGsQ.png
만약 시장에 물건을 내놓고 싶으면 창고에서 진행할 수 잇어요.
판매할 물건을 먼저 선택하고, 퀄리티를 지정하고, 생산품의 판매 수량을 지정하면 되요.
그리고 그 옆에는 개당 가격을 설정하면 됩니다. (1개당 가격입니다.)

세금은 개당 가격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즉, 여러분이 설정하는 값은 세전 가격이 됩니다. (유저 판매 가격 = 세금을 제하기 전의 가격)

https://image.prntscr.com/image/trIEXKAwR_G9bFF_4un8Ew.png
이 아이템은 판매 불가능해요 참고: Boosters, Energy Bar, Missile, RPG. 

https://image.prntscr.com/image/sjYQDSNfTVWZQ5Z7JypfGw.png

플레이어는 에너지(체력)을 사용해서 작업을하고 전투에도 참가할 수 있어요.
모든 플레이어는 시작할 때, 500체력을 갖게되며, 6분당 10 체력식 회복할 수 있는 게이지를 갖게 되요.
체력 회복은 빵을 먹어야 완전히 체력으로 회복하게 되구요.
체력 회복 가능 게이지는 여러분의 체력 통이 Max 치가 됩니다.
자신이 500체력 통을 갖고 있으면 가능 게이지도 500까지 채워놓을 수 있다는 이야기죠~. 

https://image.prntscr.com/image/cEOcbac1SJCa6gIkmIspOQ.png

체력은 위에서도 언급햇다 싶이 기본적으로 음식으로 회복하며, 특수아이템으로 에너지 바로도 회복 가능해요.
에너지바는 보상으로 얻거나 캐쉬 상점에서 구매하는 특수 아이템이니 중요할 떄 쓰는게 좋아요.
일일 명령을 마치면 1에너지 바하고 5RPG를 주니 50Hit 매일 채우는게 좋겟죠?
체력 통은 하우스를 갖거나 필드 병원 등을  소지하면 늘어나게되요.
필드 병원은 50 체력 통과 100체력 통 건물이 있는데 캐쉬 상점에서 구매하는 특수 부지라 현질하시는 분 아니면 초반엔 구매하지 않는 게 좋아요.

https://image.prntscr.com/image/NG4ZaoKeRcmgcadRIfF2JQ.png
하우스는 아래의 표와 같이 5단계의 품질이 있고, 회사비용은 큐5로 갈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비싸요.
하우스는 원자재를 많이 소비하는 공장 중 하나니, 회사를 건설할 떄는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해요.

하우스의 장점은 체력 회복 시간 감소와 체력 통이 증가한다는 점이에요.
또한, 하루에 노동을 2번 할 수 있다는 것. (큐1~큐5 모두 2번할 수 있어요.

하우스를 다른 퀄리티끼리 여러개 활성화가 가능하나,
체력 통만 효과가 더해진다는 것 참고하세요.
체력 회복 속도는 가장 높은 퀄리티를 따르고, 일일 작업 횟수는 2회로 고정입니다.

https://image.prntscr.com/image/MM1-SiF3TbWr7DnE8acvkw.png

하우스 활성화는 내 공간 > 에너지 건물에서 할 수 있어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건설" 버튼에서 활성화 할 수 있어요.
활성화하려면 하우스는 미리 가지고 있어야 해요.

https://image.prntscr.com/image/aDbILkrCQ4eHGNZ_x1X2YQ.png
아래는 하우스를 활성화하면 나타나게 됩니다. 하우스는 기본적으로 7일동안 유효해요. 그리고 일시 정지 시킬 수도 있구요.
옆에는 추가되는 체력 통과 회복 속도 감소치도 표시됩니다.
https://image.prntscr.com/image/zaaP4wq4RR6yOkVxuzmEFA.png

전략 건물은 무엇이며, 그것을 건설하고 제조한 다음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내 공간 > 전략 건물에서 확인 가능하며, 무기와 무기 원자재를 가지고 미사일을 제조할 수 있어요.
초반에 아주 최우선 순위는 아니지만, 추후에 골드가 조금 여력이 생긴다면 추가 데미지를 위해 만들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것도 30일 제조하면 엔지니어 메달을 줘서 5골을 보상으로 받게 되니 참고하세요.

미사일 건물 건설은 건설하기 전에 다른 유저분들에게 상담을 구하고 언제 지을지를 판단하는게 좋아요.

https://image.prntscr.com/image/BaqlILrDRnu3kKH2Xyap-w.png

https://image.prntscr.com/image/gWILY25sSsm4Oc140pQazA.png

하루에 미사일 1개만 제조 가능해요.

아래의 표는 미사일 품질과 회사 업그레이드 비용 소비되는 원자재와 무기 등을 표시합니다.

https://image.prntscr.com/image/xDtAjObFTCy2hbKuGPpONw.png

부대와 정당은 무엇이며, 가입은 어떻게 해야하나요?What is Millitary Unit and Political Party, what can i get when i join them ?

부대(MU)는 전투를 위한 단체로서, 군사적인 커뮤니티라 할 수 있어요.
부대에 가입하면 일일 명령을 달성하면 보상도 획득할 수 있으니 가급적 가입해서 달성하는 걸 추천드려요.https://image.prntscr.com/image/m916SZoqQbGQfvymZjrWAg.pnghttps://image.prntscr.com/image/IJJzR1slTpufESSuh5Mfsg.png부대의 지휘관과 연대장은 일일 명령을 설정할 수 있어요. 맴버들은 설정된 다음에 전투를 하는게 좋겠죠?

https://image.prntscr.com/image/rz76TT_WT76-dsE_CGdUbg.png
일일 명령 보상 : 1 에너지바, 5 RPG

정당은 정치적인 목표를 위한 단체입니다. 정치적인 커리어(국회의원 정당대표 대통령 등)를 위해 정당에 일원이 되어 활동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 정당에 가시면 정당을 위한 페이지가 있어요.
정당이 없으면 "정당 참가"를 클릭해서 가입할 수 있는 정당 리스트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하는 정당을 가입하시면되요. (한국은 현재 단일정당 입니다. 어차리 소국이라 단합해야해서요 ㅎㅎ)

https://image.prntscr.com/image/N2z_EyEvS6WyMvN1IpO_bQ.pnghttps://image.prntscr.com/image/xprrpD3-RBiXWbFc4t1A8A.png
https://image.prntscr.com/image/aUOxzqjET4KPUut7l9wX9A.png

국회의원 선거는 15일 (출마 가능 기간 6-13일)
정당대표 선거는 25일 (출마 가능 기간 16-23일)
대통령 선거는 5일에 진행됩니다. (출마 가능 기간 26일-3일)

https://image.prntscr.com/image/k1R9xFAtSzavkwXfzwYucw.png

회사(공장)는 어떤 종류들이 있을가요?

회사는 5가지의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요.
음식, 무기, 하우스, 병원, 방어시스템

이 중에서 병원, 방어시스템은 국가적으로 필요한 공장이니 당장 개인적으로 건설하실 필요는 없어요.

음식은 체력을 회복하는데 필요한 필수재라고 보시면 되요.
무기는 전투할 떄 데미지를 더 높여주는 중요한 아이템이죠.
하우스는 여러분의 체력 통과 회복속도를 높여주고 노동횟수를 증가시켜주는 꿀 아이템이죠.
병원은 국가 지역에 배치하는 것으로, 그 지역에 거주하는 소속 시민권자는 전투에서 추가로 병원 체력을 보급받을 수 있어요.
ex) 하루에 50체력 제공 / 인구 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커지겟죠?
방어시스템은 병원과 마찬가지로 국가 지역에 배치하는 것으로, 방어전 발생 시, 적의 전투 데미지를 일정% 감소시켜줍니다. 

각각의 회사는 국가가 보유 중인 보너스 자원에 의해 생산량이 추가로 증가되구요. 
5개가 모두 모이면 100%가 더 증가해서 200%의 생산을 할 수 있죠. 
사실상 100% 달성이 매우 어렵지만요.

원자재 공장은 3종류가 있습니다.
음식 : 음식 원자재
무기 : 무기 원자재
하우스 : 건설 원자재
병원 : 건설 원자재
방어시스템 : 건설 원자재

https://image.prntscr.com/image/ISNnlaNQT7uCLP5pHoONOQ.png


친구를 추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I want to add a player as a friend, how can I do that?

친구는 추가하려는 친구의 프로필 페이지로 가셔서 왼쪽 친구 리스트의 "모두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팝업이 발생하는데, "친구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친구 요청이 상대방에게 전송되고, 상대방은 이를 승인할지 거부할지 선택하게 됩니다.
승인하면 서로 친구가 되구요 :)

시장에서 어떤 물품을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장> 물품 시장으로 가시면 각각의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종류와 퀄리티를 설정하면 해당 물품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설정하고도 보이지 않는다면, 현재 플레이거 등록한 판매 물품이 없는 것이구요.

어떤 국가의 시장 물품을 사려면 그 해당 국가의 땅으로 가야합니다.
물론 국가화폐도 그 국가의 화폐가 필요하겟죠?


환전 시장의 기능은?

환전 시장은 골드를 국가 화폐로 또는 그 반대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국가마다 다른 화폐를 사용하기 떄문에 이동중이거나 시장을 이용하려면 그 국가의 화폐가 필요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 이동 하실 때에는 그 국가의 화폐가 자신에게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없으면 환전 시장에서 그 국가의 국가 화폐 판매가 존재하는지, 적당한 가격의 환전이 가능한지를 미리 확인하세요. 가끔 국가 화폐가 없어 돌아올 때 돌아오지 못하는 웃픈 상황도 발생합니다.

환전 시장의 등록은 처음에 할 떈 조금 복잡할 수 있어요.
단톡방이나 다른 유저에게 미리 의논해보고 시도하세요.
잘못하면 괜히 낮은가격에 잘못올렷다가 다른 유저가 사가고 손해볼 수도 있으니까요





아래에 몇가지 더 내용이 있긴 하지만, 한국 번역용은 여기까지로 마무리할게요.
급하게 적느라 번역하곤 맞지 않게 한곳도 많고, 제가 임의대로 작성한 곳도 있어요.

모르는 것은 단톡방이나 유저 피드나 한국분들이 많이 도와주실거에요!!
부끄러워말고 물어보세요



Support

Hatsune Miku

Comments (2)

O7
스샷도 한국어면 더 좋았을텐데요~!ㅎㅎㅎ 그래도 이런 정성글 강추!